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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2010. 10. 26. 16:41 도브의 프로그래밍/Java

자바 = 객체 지향 언어
★ 객체란? 클래스란?
★ 객체의 생성과 사용 방법
★ 클래스 선언의 기초 문법
★ 클래스의 정적 구성 요소

프로그래밍 기술의 변천 과정
기계어와 어셈블리어 -> 일상 언어를 닮은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 -> 구조적 프로그래밍 기법 -> 새로운 프로그래밍 기법의 필요성

객체지향프로그래밍 : 현실세계를 모방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상호작용하는 객체들로 이루어진 프로그램

객체 = 속성 + 행위를 가지고 있다
데이터 + 기능 으로 표현하자

클래스 = 같은 종류의 객체들의 공통된 데이터 구조와 기능을 정의
붕어빵틀 = 객체(붕어빵 결과물)

클래스의 이름
클래스의 속성(데이터) Field
클래스의 기능(메소드)

객체 만드는구문
class Account {
...
obj = new Account();
               생성자
메소드는 이름 첫자를 소문자로 시작한다
Account는 첫자가 대문자다
메소드의 이름이 클래스 이름과 같다.
생성자 라는 메소드이다. (construct)
생성자 메소드는 클래스 이름과 정확히 일치 한다.

Account 클래스와 동일한 구조를 가지는 객체를 생성한다.

new StringBuffer("hey, Java") -> 메모리상에 객체가 생성된다. (obj = 변수에 넣어줘야한다.그래야 접근가능)
new = 객체를 만들때 사용하는 자바 키워드(연산자)
StringBuffer = (첫자 대문자 - 생성자)클래스 이름
("Hey, Java") = 객체 생성에 사용되는 값

객체를 담는 변수의 선언
StringBuffer obj;
자바 기본 데이터 타입 - 프리미티브 타입(원시 데이터타입)
사용자가 정의한 데이터 타입(클래스 타입) = 레퍼런스 타입

API = Application interface
ex) Integer.parseint();
http://java.sun.com API 규격서 홈페이지

StringBuffer = 문자열을 편집하는 메소드
입력받은 스트링(문자값)값을 내부적으로 편집(자리바꾸기 수정 등등) 할수 있다.

객체의 생성
 변수선언
GoodsStock obj;

객체 생성
obj = new GoodsStock();

필드의 사용
obj.goodsCode = "52135";
obj.stockNum = 200;

메소드의 호출
obj.addStock(1000);

생성자 = 객체 생성 및 초기화









posted by DovewinG